회원 >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섬지기펜션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이용자와 당사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본 회사는 귀하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귀하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본 약관의 내용에동의하는 경우, 본 사업단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귀하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될 것입니다.


2. 본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본 사이트 내에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이용자는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회원탈퇴)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의 경우는 약관 변경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변경된 약관은 사이트 내 게시함과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은 본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규정 및 별도 약관과 함께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펜션라이프 : 회사가 여행사별 여행상품가격 정보, 펜션/여행정보와 회사가 직접 설계한 여행상품, 관련상품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이를 열람하거나


구매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가상의 공간을 말합니다.


2. 이용자 :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 모두를 말합니다.


3. 회원 : 펜션라이프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펜션라이프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펜션라이프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펜션라이프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5. 판매자 : ㈜플레이스엠 본사 또는 펜션라이프와 제휴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하며 재화와 용역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물품(여행상품/ 기타 유.무형 물품)을 펜션라이프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한 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6.구매자 : 펜션라이프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 또는 유선상 통화에 의해 구매 의사를 밝힌 이용자를 말합니다


7. 적립금 : 펜션라이프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시간/형태/실적에 따라 마일리지 등의 형태로 제공되는 일종의 점수로서, 포인트의 부여, 적립, 혜택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비스 화면에서 안내합니다. 단, 적립금은 실제 통화와 관련성이 없고 환금성도 없습니다.


8. 탈퇴 :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


9.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 약관 및 이용규정에서 정의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라는 이용신청시의 물음에 회원이'동의함'버튼 을 누르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온라인으로 당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가입을 완료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


3. 본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으며,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을 이용자 에게 공지하고 아래에서 정한 서비스로 변경하여 제공 할 수 있습니다.


① 커뮤니티 포탈 서비스 ( 커뮤니티 이용 약관)


② 인터넷 전자상거래 ( 전자상거래 이용약관 )


③ 콘텐츠 서비스


④ 기타 본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 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제 6 조 이용신청


1. 이용신청은 본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2.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로 간주하며 실명이 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본 회사는 개인정보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본 회사는 제6조 이용신청에 따라 신청서에 기재를 요구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 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3. 회원이 본 회사 또는 본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정보는 본 회사과 제휴한 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 본 회사는 회원 정보 제공 이전에 제휴 업체, 제공 목적, 제공할 회원 정보의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언제든지 개인 정보에 대한 열람 및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가입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 정보를 본 회사가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8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본 사업단은 회원이 제 6 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제1호, 제2호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승낙할 수 있습니다.


2. 본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② 기타 회사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3. 본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①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② 이용 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③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④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제 9 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하고 미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0조 본 회사의 의무


1. 본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2. 본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본 회사는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전기통신 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본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본 회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5. 본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①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②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본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③ 본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⑤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⑥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⑦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내용별로 본 회사의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본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 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본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본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5. 회원은 본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2 조 개인정보보호


본 사업단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22조 내지 제25조의 규정을 준수합니다. 아래의 내용은 2002년 1월 5일부터 시행되는 '개인정보보호지침'에 따라 작성되었습니다


 


제 13 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1.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본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본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회원의 게시물


본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본 회사는 해당 서비스 게시물에 대하여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 공지한 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본 회사는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본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⑦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6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귀속합니다.


2. 펜션라이프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펜션라이프에 귀속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이 등록한 게시물을 펜션라이프의 서비스를 운영, 홍보하기 위해 사용료 없는 사용권을 펜션라이프에 부여합니다.


4. 펜션라이프는 부여된 회원의 게시물을 제휴파트너에게 복제, 전시, 편집하여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단,회원의 아이디 외의 개인정보는 제공하지 않는다.)


5.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이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법적인 문제의 소지가 있는 게시물에 대해 펜션라이프는 사전 통보 없이 이를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본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본 사업단이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본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9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귀하는 본 회사의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본 사업단의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본 회사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본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전의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동안 귀하가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데 대하여 .당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4. 본 회사는 사전 고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귀하 또는 제3자에게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본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 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본 사업단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본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